Date march 5. 2020

E commerce Planing & Design Proje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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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Overview

활기찬 하루, 즐거운 마음가짐, 건강한 가치관 발전을 위해 일상에서의 건강 기능식품 역할은 중요해졌습니다. 빙그레tft 신규 이커머스 구축 프로젝트는 신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써 소비자들에게 효과적으로 인식되도록 'Pacemaker in your life'라는 컨셉을 부여하여, 이커머스내의 모든 공간과 경험에서 브랜드가 느껴지는 것을 목표로 진행했습니다.

우리는 새로운 변화에 능동적이며, 적극적으로 자신의 삶을 찾아 나가는 모든 현대인들에게 옆에서 챙겨줄 수 있는 장기적인 파트너이자 페이스메이커로써 완벽한 당신을 위해 홀라이프 서포트가 가능한 큐레이팅 사이트를 구축하였습니다.

젊은 연령층의 브랜드의 타겟층을 고려하여 따뜻하고 친근한 톤앤매너, 쉽고 다양한 기능, 트렌디한 디자인과 인터랙션을 사용해 기존의 건강기능식품 이커머스와의 차별화를 보여줍니다.

  • Ae Lee Jieon Kim Haneul
  • Ad Kim Myungjoo Park Yuhyun
  • Dev Jo Hwayoung Lim Bo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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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Concept

운동 중 가장 기본적인 달리기, 마라톤. 마라톤은 보통 혼자서 달리는 경기라고 많이들 생각하시지만, 선수가 기록을 갱신하고 코스를 끝까지 완주할 수 있도록 함께 뛰는 역할을 가진 '페이스메이커' 선수들이 존재합니다.

선수가 너무 빠르거나 늦지않도록 중심을 잡아주며, 목표를 설정하고 노하우를 공유하기도 합니다.

우리가 종종 인생을 마라톤에 비유하는 것처럼, 마라톤에서의 목표가 우리 인생의 크고작은 목표들이 된다면, 그 목표를 달성시켜주고 이끌어주는 '페이스메이커'의 역할을 브랜드 이커머스에 부여했습니다.

인생, 그리고 일상의 페이스메이커

Pacemaker In Your Life

03 Design Motif

로고에서 특징적으로 보이는 플러스 형태와 둥글고 부드러운 모서리를 주된 디자인 요소로 사용해 유연하고 확장 가능한 디자인을 추구하되, 기존 커머스에서 볼 수 없었던 유니크한 디자인이 가능하게 합니다.

PLUS

ROUND & CONNER

04 Typography

05 Color

MAIN COLOR

tft Orange

SUB COLOR

  • Light gray
  • Lemon
  • Light pink
  • Green grape
  • Berrt mix

06 Main Slide Desktop

‘페이스 메이커’ 컨셉을 기반으로 양쪽에서 끌어주고 당겨주는 모션의 인터렉션입니다. 컨셉으로 설정한 '페이스메이커'의 도움을 주는 의미를 담아 당겨주는 인터렉션으로 표현하였습니다.

07 Recommended Product Desktop

현대인의 고민에 맞춤으로 큐레이팅 해주는 섹션으로 라이프 서포트를 가능하게 하며, 통통 튀는 인터렉션으로 tft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합니다.

08 Animation Mobile

PC디자인을 기반으로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UI 및 UX에 맞춰 구축하였으며, 스와이프 인터렉션을 통해 고객들은 tft몰의 유용한 정보와 혜택들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Mobile Main

VIVACITY Brand Story

09 Product Detail Mobile

tft의 파스텔톤 컬러를 제품과 함께 다양하고 일관되게 사용하여 밝고 통통튀는 느낌의 tft이미지를 나타냅니다.

10 Gift Function Desktop/Mobile

소중한 분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선물하기 기능입니다. 원하는 제품을 고르고, 미니카드에 감사한 마음을 담아 선물 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11 Icon Style

tft의 오렌지 컬러를 활용한 아이콘은 디자인의 일관성을 높여 브랜드아이덴티티를 강조합니다. tft만의 정기배송과 선물하기 서비스를 표현합니다.

12 Review

Lee Jieon Planning dept.

새롭게 출범하는 기존의 건강기능식품과는 색다른 컨셉을 지향하는 '빙그레 tft'라는 브랜드를 어떻게 하면 소비자들에게 강렬하고 효과적으로 인식시킬 수 있을지 고민했습니다. 사이트 경험만으로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남길 수 있도록 이커머스 전반에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적극 반영하고, 소비자, 관리자 모두 편리함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을 구현하였습니다. 브랜드 출범의 일부라 생각하지 않고, 브랜드의 성공적인 런칭을 위해 열성적으로 고민하고 작업해 준 TF와 제작 기간 동안 적극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해주신 고객사에도 감사드립니다. 프로젝트 마무리 시점에 무더운 여름 힘내라고 보내주신 빙그레 아이스크림까지, 마지막까지 뜻깊고 좋은 시간으로 기억될 것 같습니다.

Jo Hwayoung Web Dev dept.

아기자기한 감성을 좋아해서 제작하면서 좀 더 마음이 간 프로젝트였습니다. 이벤트도 많이하니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면 좋겠네요!

Kim HaneulPlanning dept.

tft만의 개성있는 아이덴티티인 통통튀고 활기찬 에너지를 즐길 수 있고 함께 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Park YuhyunDesign dept.

tft몰의 젊은 감성에 맞게 밝고 톡톡튀는 분위기의 디자인을 경험할 수 있어서 좋았고, 사용자가 tft의 제품을 좀 더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사이트를 만들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Lim BoraWeb Dev dept.

tft몰만의 활기찬 느낌을 표현하기 위해 다양한 인터랙션을 고민하는 시간이 즐거웠습니다 :)

Kim MyungjooDesign dept.

작업하면서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건강관리가 필수적인 시대인 만큼 더 많은 사람들이 tft와 함께 했으면 좋겠습니다!